광주시, 김치·주먹밥 나들이 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광주광역자활센터
작성일 2022-06-07 조회수 73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밴드(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블로그(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ACC전당 상상마당서 체험 프로그램 등 운영
광주세계김치축제, 빛고을 김장대전 붐업 조성
광주 주먹밥 발전 방향 모색국립아시아문화전당 상상마당 일원에서 진행된  ‘광주 김치․주먹밥 나들이’ 행사에 시민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제공=광주시국립아시아문화전당 상상마당 일원에서 진행된  ‘광주 김치․주먹밥 나들이’ 행사에 시민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제공=광주시

광주광역시는 시 생명농업과·식품안전과, 5·18 기념재단, 광주디자인진흥원 공동주관으로 지난 4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상상마당 일원에서 ‘광주 김치․주먹밥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붐업 조성과 ‘나눔과 연대의 정신’을 상징하는 광주 주먹밥의 발전 방향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세계김치축제 김치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와 오월 어머니들이 시연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10월, 11월에 열리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와 2022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사전 홍보활동도 펼쳤다.

광주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광주 주먹밥의 대중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 김치·주먹밥 나들이 행사가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기관들과 협업하고, 김치축제 및 김장대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언론보도 게시글 상세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