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자활센터, (주)옵토닉스와 자활사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자활센터
작성일 2022-05-24 조회수 58
자활사업 참여주민의 경제적 자립 지원
‘(유)행복을나누는도시락’과 중식 제공 계약 체결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광주광역자활센터와 (주)옵토닉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광주광역자활센터 제공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광주광역자활센터와 (주)옵토닉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광주광역자활센터 제공
광주광역자활센터와 (주)옵토닉스는 5월 20일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자활사업의 발전과 육성, 지역사회 발전을 목적으로 광주지역 자활사업 참여주민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뜻을 같이했다. 

협약내용은 ▲자활사업 주민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위한 기술교류 ▲상호 생산품 및 서비스 분야 등 상호이용 활성화 ▲광주지역의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위한 공헌사업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 협력사업 등이다. 

㈜옵토닉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활 생산품 및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약속하고 자활기업 ‘(유)행복을나누는도시락’과 중식 제공 계약을 체결하여 연간 1억원 이상의 도시락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이영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자활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거하여,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자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자활·자립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

언론보도 게시글 상세 폼